에어컨 무상 안전점검 캠페인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에어컨 관련 화재 사고 발생 건수가 늘어나고 있는 것을 고려하여, 주요 에어컨 제조사와 함께 "에어컨 안전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캠페인 참여 제조사 및 기간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 LG전자, 오텍캐리어, 위니아 등 4개 업체가 참여하며, 3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무상 출장·점검 서비스
에어컨 안전점검은 제조사에 사전 예약을 통해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제조사의 대표번호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번 안전점검 서비스를 통해 전원, 콘센트 작동 등 에어컨의 주요 안전 사항을 비롯해 냉방, 리모컨 등의 성능까지 무상으로 진단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에어컨 부품 교체, 실외기 이전 설치 등 필요한 경우 일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삼성 에어컨
삼성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 기간은 5월 12일까지이며 고객센터(1588-3366) 혹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LG전자
LG전자 서비스 센터 혹은 고객상담실을 통해 사전점검 신청
고객 상담실 : 1544-7777
오텍 캐리어
오텍 캐리어 서비스 센터로 신청해야 합니다.
서비스 센터 : 1588-8866
위니아
~ 4월 말까지 신청!
위니아 서비스 센터로 신청
서비스 센터 : 1588-9588
안전점검 권장 대상
소비자원은 제조사의 전문기술자가 설치하지 않은 제품의 경우 이번 행사를 통해 안전점검을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문점검이 어려운 경우, 소비자원이 공개한 '에어컨 자가점검' 방법을 활용하도록 당부하고 있습니다.
화재 예방을 위한 철저한 사전점검 강조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에어컨 관련 화재 건수는 총 749건으로, 이에 따라 소비자원은 에어컨 관련 화재 예방을 위해 철저한 사전점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생길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이번 에어컨 안전점검 캠페인에 꼭 참여하고 자가 점검하여, 무상 안전점검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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